방통위, ‘2023 방통위 방송대상’ 시상 계획 확정 ...

방통위, ‘2023 방통위 방송대상’ 시상 계획 확정
기존 ‘웹·앱 콘텐츠’ 부문 ‘OTT·웹·앱 콘텐츠’로 개편

367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2023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 계획을 확정하고 우수 프로그램의 응모 및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은 방송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방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방통위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한 우수 프로그램 및 방송 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이다.

주요 시상으로는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사회·문화 발전, 창의혁신, 한류 확산, 지역 발전, OTT·웹·앱 콘텐츠 등 5개 부문에서 우수상 9편과 특별상 4편 등 총 15편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2023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서는 기존 수상 부문인 웹·앱 콘텐츠를 OTT·웹·앱 콘텐츠로 개편해 국내에서 제작되고 OTT 플랫폼을 통해 최초 공개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이번 방송대상에 응모해 별도 부문으로 심사할 수 있도록 했다.

2023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 응모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방송사 등은 올해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출품서 등의 자료를 방통위에 제출해야 하며 등기우편 접수는 1월 17일 소인분까지 접수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방통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