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중남미 3개국 쇼케이스 개최

방통위, 중남미 3개국 쇼케이스 개최

566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 이하 방통위)가 한국 방송콘텐츠의 신규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19일 브라질 상파울로를 시작으로 22일 페루 리마, 24일 콜롬비아 보고타 등 중남미 3개국에서 방송콘텐츠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중남미 방송콘텐츠 쇼케이스는 지난해 멕시코 등에서 개최된데 이어 중남미에서 개최되는 두 번째 행사로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남미 지역에서 신한류와 연계해 우리 방송콘텐츠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됐다.

KISA(원장 서종렬)의 주관 하에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KBS미디어, MBC, SBS 인터내셔널, EBS, 아리랑TV 등 5개 주요 방송사업자가 참여해 드라마, 다큐멘터리, 3D 콘텐츠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제빵왕 김탁구’, ‘역전의 여왕’, ‘찬란한 유산’ 등 인기 드라마와 ‘신들의 땅, 앙코르’, ‘Pops In Seoul’ 등 수준 높은 다큐멘터리를 소개하고 3D PLAN, Skylife, SK Telecom 등 11개사 3D 콘텐츠 시사회를 통해 중남미 지역에 한류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방통위는 방송콘텐츠 상영회와 수출 상담을 진행해 각종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각 국가별 주요 방송사를 방문해 중남미 권역의 한류콘텐츠 현황을 파악하고 채널진출, 공동제작 등 방송 분야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하여 그 동안 국내 방송콘텐츠의 진출이 부진하였던 중남미 지역에서 우리 방송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며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