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 사업화 멘토링 지원

미래부, 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 사업화 멘토링 지원

721

(방송기술저널=강민정) 미래창조과학부와 민관 합동 창조경제추진단이 6회 창조경제타운 기업매칭데이 소프트웨어(SW)/앱 분야29일 서울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회 때 처음 도입해 현장 반응이 좋았던 사전 멘토링과 릴레이 멘토링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행 결제 특허 기술과 클라우드 기술을 연계하고 오프라인 배달 대행 서비스를 융합한 클라우드 포스개인의 일상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수집저장하고 동영상으로 인코딩해 다이어리 형태로 제공해주는 디지털 다이어리 서비스시청 중인 영상 콘텐츠 속 주인공의 제품이나 장소를 실시간으로 구매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상캡션쇼핑목소리 상태를 진단받고 자신에게 맞는 발성법을 찾아 트레이닝을 지원하는 보이스첵6건의 아이디어가 발표될 예정이다.

KTLG 유플러스, SK 플래닛의 관계자와 앱센터운동본부, 퓨쳐플레이 등 민간 창업 지원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석해 생생한 시장 트렌드와의 비교분석 등을 통해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진단하고, 아이디어 발전을 위한 심층적인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발표 아이디어 중 시장성이 있는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행사 이후에도 민간 기업기관 전문가들의 인큐베이팅, 투자자 연계 등 다양한 방식의 사업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