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1주년 기념 ‘펭수, 디 오리지널’·‘펭아트#컬러링북’ 출간

펭수 1주년 기념 ‘펭수, 디 오리지널’·‘펭아트#컬러링북’ 출간

846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EBS는 자이언트 펭TV 1주년을 기념해 펭수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한 화보 매거진 ‘펭수, 디 오리지널’과 펭수를 직접 색칠해 소장할 수 있는 공식 펭아트 2탄 ‘펭아트#컬러링북’을 동시 출간한다고 3월 27일 밝혔다.

사전예약 판매는 오는 3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커넥츠북 5개 인터넷 서점에서 진행한다.

‘펭수, 디 오리지널 Pengsoo, The Original’은 <자이언트 펭TV> 제작진과의 협력 아래, 3개월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화보 매거진이다. 지난 1년 동안 펭수의 활동 하이라이트, 제작진이 직접 감수한 ‘펭클럽 인증 모의고사’,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및 엄선된 팬아트 모음, 이슬예나 피디를 비롯한 제작진 인터뷰 등을 총망라했으며, 본 화보 매거진을 위해 특별 촬영한 ‘펭수의 은밀한 사생활’ 화보와 펭수 인터뷰 및 미발표 자작시도 포함돼 있다.

EBS는 “1년 간 펭수를 아껴 준 팬들에게 EBS가 ‘펭수와 관련한 단 한 권의 책’을 바친다는 마음으로 제작한 본 화보 매거진은 <자이언트 펭TV> 211만 구독자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펭아트#컬러링북’은 3월에 출간해 한창 인기몰이 중인 ‘펭아트#페이퍼토이북’의 후속 펭아트 시리즈로 펭TV 스튜디오 디자이너인 한결 감독이 직접 작가로 참여해 컬러링 일러스트 작품을 선보였다. 자이언트 펭TV의 기존 에피소드를 담은 일러스트 43종과 색채 일러스트 6종, 스티커 2종 등으로 구성됐다.

한결 감독은 “이번 컬러링북 작품을 제작하면서 수개월이 소요됐다. 다양한 색칠 표현과 컬러링북을 처음 접하는 펭클럽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판형과 재질, 제본방식 등도 차별화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