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릭스, MBC 아카이브 영상소재 플랫폼에 전송 솔루션 InnoFD 제공

이노릭스, MBC 아카이브 영상소재 플랫폼에 전송 솔루션 InnoFD 제공

660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릭스가 MBC 아카이브 영상소재 플랫폼에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솔루션 InnoFD를 제공했다고 625일 밝혔다.

MBC 아카이브 영상소재 플랫폼은 imbc 내의 방송 영상, 스틸 사진 등의 콘텐츠들을 파일 형태의 소재 자료로 구입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이러한 방송 콘텐츠 자료들은 아카이브 영상소재 플랫폼을 통해 기업 홍보, 웹사이트 홍보, 사내 교육, 학교 교육, 프레젠테이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imbc는 테라바이트급을 넘나드는 대량의 방송 영상 및 이미지 등을 안정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이노릭스의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솔루션 InnoFD를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릭스가 개발한 InnoFD는 기가바이트는 물론 테라바이트급 이상의 대용량 파일과 수만 건 이상의 대량 파일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업용 파일전송 솔루션이다.

또한 InnoFD는 이외에도 전송 중단 등의 재난 상황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이어받는 기능이 있으며, 존재하고 있는 멀티 브라우저/플랫폼 기능, 2중 무결성 검사, 전송 파일 암호화 적용 기능, 실시간 전송 상황 모니터 등의 다양한 전송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이노릭스가 주력하는 파일전송 솔루션은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원활하게 업로드 할 수 있는 InnoDS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nnoFD, 또한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초고속으로 업/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nnoEX 등이 있다.

권흥열 이노릭스 대표는 많은 방송, 미디어 분야에서 고화질 형태의 대용량 영상 콘텐츠 플랫폼을 더욱 안정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전문 파일전송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InnoFD를 적용한 MBC 아카이브 영상소재 플랫폼이 앞으로 더욱 폭넓은 콘텐츠 서비스를 시행하며 원활한 콘텐츠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