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에도 돌아오는 MBC 아육대, ‘언택트’·‘무관중’ 진행 ...

올해 추석에도 돌아오는 MBC 아육대, ‘언택트’·‘무관중’ 진행
직접 접촉 없는 양궁, e스포츠 외에 새로운 종목 신설 예정

265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2010년을 시작으로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가수들이 다채로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하고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모습을 통해 감동과 재미를 자아낸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가 2020년 추석에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로 진행된다.

제작진은 이번 ‘2020 추석특집 아육대’는 코로나 19 여파로 무관중을 원칙으로 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기존 아육대에서 스타와 팬들 간의 직접 만남은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다. 제작진은 “대신 안전한 방법으로 함께 소통하며 즐길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안전한 촬영을 위해 사전 준비 기간 출전 선수 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장려하고, 의료진의 꼼꼼한 케어를 준비하는 등 다방면으로 보호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20 추석특집 아육대’는 선수 간 직접적 접촉 없이도 짜릿한 승부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양궁, e스포츠와 같은 대표 종목은 그대로 이어가고, 선수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형식의 새로운 종목을 신설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출연자 및 스태프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두가 안심하고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