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예약판매…SK블루 vs KT레드 vs LG핑크

갤럭시S20 예약판매…SK블루 vs KT레드 vs LG핑크

6780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갤럭시S20의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 이동통신 3사는 각각 블루‧레드‧핑크를 앞세운 ‘색상 전쟁’을 벌이며 젊은 층을 끌어 들이기 위한 마케팅에 전면 나섰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2월 20일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하고 27일부터 개통을 시작한다.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는 SK텔레콤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대대적인 블루 마케팅에 나섰다. 먼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shop.tworld.co.kr)에서 갤럭시S20을 예약 및 구매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3천 명에게 ‘아우라 블루 패키지’를 제공한다. ‘아우라 블루 패키지’는 갤럭시S20 단말과 아우라 블루 에코백, 신세계 상품권 3만 원으로 구성돼 있다.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한 모든 고객에게는 △PANTONE 액세서리 5종 △블루투스 이어폰 △맨프로토 미니 삼각대 △고속충전 지원 액세서리 총 8종의 사은품 가운데 1종을 증정한다. 또 예약 후 개통한 고객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삼성 에어드레서, 무풍큐브,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전국 주요 5G 부스트파크에서 프리미엄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각 지역마다 △청(靑)춘 페스티벌(서울 건대입구, 홍대입구, 가로수길) △블루 이글루(광주 유스퀘어) △푸른 물결 먹거리 축제(부산 남포동) △파란별 방송국(대전 둔산) 등 다채로운 블루 마케팅이 펼쳐진다. 또 2월 28일부터 3월31일까지 SK텔레콤 ‘점프 AR’에서 미니 동물과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점프 VR’에서 갤럭시S20 꾸밈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꾸미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오큘러스 고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KT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레드 일명 ‘제니 레드’는 KT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KT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인 제니를 전면에 내세웠다. 20일 시작된 ‘제니 레드’의 유튜브 광고는 출시 4일 만에 조회수 300만 건에 육박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 역시 20일부터 26일간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27일부터 사전예약자 개통에 나선다. 일반 고객에겐 3월 6일 출시된다.

KT에서 갤럭시 S20을 사전 예약하고 3월 5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삼성전자 갤럭시 홈미니, 네모닉 미니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다. 사전예약 고객 전원에게는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비용(50%, 1회 한정)이 제공된다. 또한 KT숍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여기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숍에서 갤럭시 S20 구매 후 배송방법을 여기오지로 선택하면 중고폰 보상, 빠른 배송&개통, 등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사전개통 하루 전인 26일 저녁 온라인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KT숍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 고객 중 100명을 초청해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이다. 139만 구독자를 보유한 BJ ‘엔조이커플’이 출연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으로, 론칭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업계 최초다. KT는 유튜브 론칭 행사에서 초청고객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슈퍼플랜 Plus 요금제 1년 지원,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큐브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에서 구입 가능한 색은 ‘클라우드 핑크’다. LG유플러스 역시 26일까진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일반 고객에게는 3월 6일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삼성 갤럭시 S20을 이용하는 자사 5G 고객들을 위해 구글의 모바일 핵심 서비스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월 27일부터 오는 6월 말까지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S20 등 삼성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고객에게는 월정액 8690원의 ‘YouTube Premium(유튜브 프리미엄)’과 함께 월정액 2400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Google One(구글원)’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Google Play Point(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레벨도 부여한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S20 사전예약 개통 첫날인 27일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7만 9300원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무료 구매 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기본 색상인 블루 외에 핑크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아울러 갤럭시 S20 클라우드 핑크 전용색상 출시기념으로 삼성전자 공식 체험존인 ‘S존’이 입점되어 있는 400여개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예약가입 기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딸기 음료 교환권, 핑크색 화장품 등 핑크색과 관련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S존 입점 매장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내 갤럭시S20 예약가입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