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에 눈썰매를…SK텔레콤 ‘5GX 이글루’ 여름 피서객 사로잡다 ...

한여름에 눈썰매를…SK텔레콤 ‘5GX 이글루’ 여름 피서객 사로잡다
VR·AR 활용한 5G 서비스 체험 공간, 개장 7일 만에 8천여 명 찾아

573
제공 : SK텔레콤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SK텔레콤은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 ‘5GX 이글루’ 등 5GX 쿨비치에 개장 1주 만에 8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으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달부터 시작한 ‘썸머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부산 해운대, 제주 함덕, 충남 대천, 강원 망상 해수욕장에 ‘5GX 쿨비치’를 개장해 운영 중이다. 5GX 쿨비치는 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고객들이 휴가지에서 초밀집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직접 5G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5G 썸머 클러스터’다.

이 중 SK텔레콤이 해운대 한복판에 마련한 ‘5GX 이글루’는 ‘5G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5GX 이글루는 해운대를 찾은 고객들이 한낮 폭염을 피해 겨울 같은 서늘함을 느끼며 VR눈썰매, VR 눈싸움, AR얼음낚시 등 5G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글루 바로 옆에 마련된 ‘프라이빗 비치’에서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여유 있는 전용 해변을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0일 개장한 5GX 이글루와 프라이빗 비치에는 개장 1주 만에 약 8천여 명의 고객들이 찾았다.

부산 해운대 5GX이글루와 프라이빗 비치는 오는 15일까지 운영한다. 부산 외 제주 함덕, 충남 대천, 강원 망상 해수욕장의 5GX 쿨비치는 오는 11일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