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천 송도에 IoT 포함한 ICT 솔루션 구축

KT, 인천 송도에 IoT 포함한 ICT 솔루션 구축

62

[방송기술저널 민서진 기자] KT는 최근 인천광역시 송도의 복합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에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적용한 것을 계기로 스마트빌딩 구축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5월 17일 밝혔다.

KT는 ‘트리플 스트리트’에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한 ICT을 적용한 건물 통합 관제, 스마트 주차 관리 시스템, 긴급 비상벨 솔루션 등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입주 기업들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방문객들에게는 편안하고 안전한 쇼핑을 지원한다.

KT는 ‘트리플 스트리트’에 건물 통합 관제 솔루션을 적용해 화재, 방범, 전력, 안전 등 시설관리에 필요한 전반의 사항들을 관제실에서 실시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기존 분산된 시설의 자산 정보를 통합해 관리하고 관리 업무의 표준화 및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주요 시설 장비에 QR 코드를 부착해 시설물 관리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현장에서 장비의 점검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KT는 ‘트리플 스트리트’에 스마트 주차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마트 주차 관리 시스템은 실시간 카메라 영상 인식 기반의 주차 유도 및 방문객들을 위한 무인 주차 유도도 가능해 주차 공간을 찾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주차를 한 다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의 주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CCTV, 시설 안내가 가능한 대형 키오스크, 주차장 및 여자화장실에 긴급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ICT 기술을 적용했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