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4K TV 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7월 17일 방송

KBS, 4K TV 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7월 17일 방송

684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뛰어난 화질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가 7월 17일 오후 5시 15분에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국내 최초 문화 콘텐츠 전용 사모펀드(PEF)인 ‘KBS-KDB 한류콘텐츠 펀드’(이하 펀드)가 공동 제작 및 투자한 프로젝트로. ㈜스튜디오인빅투스, ㈜중앙애니메이션스튜디오. ㈜탁툰엔터프라이즈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국내 최초 4K(UHD)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이다.

4K UHD 화질은 초고선명 영상 기술 방식 중 하나로, 뛰어난 영상 품질을 자랑하는 차세대 영상 규격이다. 기존 FHD 화면보다 화소수가 4배 더 많아 화질이 무척 뛰어나다. 국내에서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4K로 공개 시연된 이후로 다양한 영상들이 방송됐지만, 애니메이션으로써는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가 최초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키즈 카페의 장난감들을 의인화해, 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좌충우돌 스토리를 그리고 있는 어린이 TV 애니메이션이다. 기존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캐릭터를 이용한 촬영이 아닌, 실제 캐릭터들을 이용해 촬영하는 방식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 생동감 있는 사실감과 몰입을 제공할 예정이다.

‘쉿! 내 친구 빅파이브’는 KBS-KDB 한류콘텐츠 펀드가 투자한 작품으로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바 있다. 매년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콘텐츠 전문 마켓인 MIPCOM에서 진행한 ‘2017 Mip Junior 인터내셔널 피칭’에서 전 세계 200여 개 작품 중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Top 5에 선정돼 BBC, France TV 등 유수의 방송사들로부터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전 세계에서 기획 중이거나 제작 중인 신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SPP 2018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컴피티션’에서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기획성을 인정받아 최고 기획상(Best Planning)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