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맘모식스 등 3개 사와 XR 스마트 관광 메타버스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MBC, 맘모식스 등 3개 사와 XR 스마트 관광 메타버스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513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MBC는 10월 14일 오후 서울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맘모식스, 넥스트스토리, 요망진연구소 등과 XR 스마트 관광 메타버스인 ‘갤럭시티 : 코리아’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올해 11월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갤럭시티 : 코리아’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XR 메타버스로, 현실 세계의 위치 좌표와 가상 세계의 공간 좌표를 서로 연동해 각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마치 함께 있는 것처럼 소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상 세계의 활동이 실질적인 오프라인 소비로 이어지는 ‘스마트 관광’을 지원한다.

협의체는 앞으로 ‘갤럭시티 : 코리아’를 활용해 △콘텐츠 개발 및 미디어 홍보 △스마트 관광 메타버스 서비스 운영 및 연계 상품 개발 △신규 서비스 지역 유치를 위한 지자체 발굴 등의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마트 관광에 XR 메타버스를 접목해 개발, 미디어. 영업, 운영 등 각 분야의 전문 기관들이 협력하는 최초의 사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