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중·고교생 60명에게 1억 4천만 원 전달

ETRI, 중·고교생 60명에게 1억 4천만 원 전달

580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5월 26일 ‘2020년도 사랑의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을 원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사랑의 장학생으로 새롭게 선정된 23명을 포함한 중·고교생 60명에게 장학금 총 1억 4천 4백만 원을 전달했다.

‘사랑의 1구좌 갖기 운동’은 지역 사회 미래 꿈나무를 지원하기 위해 연구원들이 자발적으로 한 푼 두 푼 모아 성금을 마련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장학금은 매월 급여에서 5천 원 단위로 원하는 금액을 공제해 모금한다. 마련된 모금액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을 통해 대전광역시 중·고교 재학생 중 ‘사랑의 장학생’을 선정해 전달하고, 선발된 장학생은 고교 졸업 전까지 장학금을 매월 20만 원씩 지원받는다.

ETRI는 “이 제도는 지난 1999년 IMF 경제위기로 국민이 깊은 시름에 잠겨 있을 때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와 함께 시작됐다”며 “올해로 벌써 22년째를 맞은 ‘사랑의 1구좌 갖기 운동’은 현재까지 약 33억여 원을 모금하고 장학생 658명에게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지난해까지 ETRI로부터 사랑의 장학금 수혜를 받고 올해 우송대 간호학과에 진학한 석희원 학생은 “장학금 덕분에 다른 친구들과 차별 없이 공부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저 역시 어려운 환경 등으로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명준 ETRI 원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운데도 우수한 학업 태도를 지닌 지역 학생들에게 전 직원이 힘을 합해 장학금을 주는 전통은 ETRI만의 자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도울 방법을 찾아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