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VR로 미리 만나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VR로 미리 만나요”

101

[방송기술저널 장안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국민 홍보를 위해 서울과 강릉에 동계스포츠 종목 가상현실(VR) 체험존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한콘진은 한국관광공사,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와 함께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와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부지에 체험존을 열고 VR로 즐기는 동계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5층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에 위치한 체험존에서는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등 평창올림픽 종목을 VR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존은 연중무휴로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주말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부지에 위치한 평창올림픽 홍보체험관에서는 바이애슬론, 스피드스케이팅, 스키점프, 봅슬레이 등을 VR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한편 문체부와 한콘진은 이번 전시를 계기로 평창올림픽의 붐업 조성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보다 많은 국민들이 동계스포츠 종목을 가상현실 콘텐츠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