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비즈니스 포럼’ 개최 ...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비즈니스 포럼’ 개최
한국 ICT 기술·서비스를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선보여

135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하는 ‘한중 평창 정보통신기술(ICT) 비즈니스 포럼’이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강릉에서 2월 12일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우리 ICT 기업의 우수한 제품·기술력을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선보이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기관인 우정사업본부와 알리바바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릉 ICT홍보관’에 입주한 중소 ICT 기업 등 유망 ICT 기업 11곳이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대상으로 우리 ICT 기술·서비스의 우수성을 뽐냈다. 가상현실(VR)·증가현실(AR) 콘텐츠를 제작하는 VR미디어, 안경 없이 볼 수 있는 3차원 입체영상 홀로그램을 제작하는 쓰리디팩토리(대표 임태완) 등의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의료 영상을 진단하는 루니트 등 6개 기업은 포럼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세계 시장에 공동으로 진출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쇼핑을 알리바바 그룹과 연계해 국내 우수 농수산품의 중국 판매를 지원하는 방안 등 전자상거래와 금융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우리 ICT 기업과 알리바바가 상호 협력해 우리 ICT 기술·서비스에 대한 대내외 관심을 높이고 한중 경제 협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